본문 바로가기

건설,건축

일하며 짬짬이 하는 오피스 스트레칭

 
하루 종일 직장에 있는 사람은 늘 아픈 곳만 아프다. 일하는 자세에 따라 불편한 곳이 정해져 있는 것이다. 뭉치기 좋고 결리기 쉬운 대표 부위를 뽑아 회사에서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생각날 때마다 한 동작씩 해도 좋고 쉬는 시간에 한꺼번에 따라 해도 좋은 오피스 스트레칭.


※ 진하게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운동되는 것을 느끼면서 스트레칭한다.
 
손가락 펼치기_ 손가락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며 10초 동안 손가락을 쫙 편다. 이어서 관절을 모두 쓴다는 느낌으로 10초간 손가락을 구부린다. 다시 한 번 반복.
팔목 비틀기_ 가슴 앞에서 두 손을 깍지 끼고 팔목을 시계 방향으로 끝까지 10번 돌린다. 반대 방향으로도 10번 반복한다.
팔 뒤로 당기며 고개 젖히기_ 왼팔을 등 뒤로 늘어뜨린 다음 오른손으로 왼쪽 팔목을 잡아 당긴다. 동시에 고개는 오른쪽으로 기울여 10초간 버티고 반대쪽도 반복한다.
어깨 으쓱하기_ 목과 어깨가 당기는 것을 느끼면서 양 어깨를 위쪽으로 끌어올린다. 그 상태에서 3~5초간 버티고 이완한다.
다리 꼬고 반대 방향 보기_ 왼다리가 위로 오도록 다리를 꼬고 앉아 오른손 손바닥으로 왼쪽 무릎의 바깥 쪽을 짚고 오른 쪽으로 천천히 밀면서 고개는 왼쪽으로 돌린다. 5~10초간 유지하고 반대쪽 반복.
머리 뒤로 깍지 끼고 가슴 펴기_ 머리 뒤로 두 손을 깍지 끼고 허리를 반듯하게 세운다. 두 팔이 평행이 되도록 양 팔꿈치를 뒤로 밀며 가슴을 편 상태로 5초간 유지한다.
의자에 앉아 한쪽 다리 들기_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왼쪽 다리의 무릎 뒤쪽을 잡고 천천히 당긴다. 10~15초간 유지하고 반대쪽도 반복한다.

자료제공 리빙센스|일러스트 이현자 | 진행 김현미 기자
2007년 10월 15일(월) 9:39 [우먼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