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시니어

미래형 실버전문인력 '노인운동지도사' 양성과정 개강

목원대 스포츠산업학부, 실버 전문인력 양성

목원대학교 스포츠산업과학부는 20일 이 대학 도시건축연구센터에서 2007 교육인적자원부 고용·인적자원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미래형 실버전문인력 '노인운동지도사'양성 프로젝트 교육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대전시 국비지원 시범사업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고령화사회에 대비해 관련 시설 및 기관에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따라서 이 과정이 일반인들에게는 전문교육훈련과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의 시설 및 기관에는 재교육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은 크게 두 그룹으로 나누어 1차 교육은 대전충남지역 사회복지, 보건, 스포츠관련 학과 졸업(예정)들을 상대로 20일부터 오는 11월 23일까지 노화와 운동, 운동처방론, 노인운동 프로그램 및 지역사회보호와 노인 복지 등 총 60기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2차 교육은 사회복지(노인)시설 및 담당 공무원, 관련학과 교수을 상대로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 노인질환과 재활, 노인운동, 실버건강체조 및 노인건강관리 등 재교육 프로그램이 이뤄진다.

한편, 이 교육과정은 전액 국비지원으로 진행되며, 1차 교육 대상자들 중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많은 학생들이 관련기관에 취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07-09-21/충청일보 대전=한영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