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시니어엑스포’가 산업자원부와 보건복지부의 공동 주최로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에 소재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고령친화산업(실버산업), 노후생활, 건강복지 및 재활케어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실버전시회로, 고령친화산업의 트렌드와 미래 제시, 일반인들에게는 고령사회로의 진입에 따른 준비, 기업가들에게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시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 ⓒ 경기 데일리안 |
작년 대비 두배 증가한 400개의 부스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중국, 일본, 대만과 같은 아시아 대표국가의 실버산업 대표기업들과 실버관련 전시회 주최자들도 참여해 명실상부한 실버산업의 대표 전시회임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몸이 불편하신 노인들을 위한 건강보조기구 등의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건강한 어르신을 위한 액티브 시니어 프로그램들이 주목할 만하다. 실버금융상품, 실버레져, 은퇴이민 및 실버주거문화에 대한 세미나 등이 대표적이다. 또 ‘경기도 노인일자리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되어 노인 구직자들에게도 일석이조의 혜택을 제공한다.
노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부대행사 또한 화려하다. 6일 개막식에는 몸이 불편한 노인과 환자들의 일상활동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입는 로봇 ‘슈바’의 시연 및 평균 나이 78세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호수 실버밴드’의 개막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한국, 중국, 일본 각각의 고전무용을 응용한 건강 춤체조인 <한중일 장수춤체조 축제>가 8일에, 환자복부터 캐주얼, 드레스 등 실버 패션의 A부터 Z를 보여주는 <실버패션쇼>가 6,7,9일에 개최, 참관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 제공 및 건강한 실버 문화의 확산에 기여한다.
|
◇ ⓒ 경기 데일리안 |
이번 행사는 노인일자리박람회, 효문화대전, 건강세미나 등 실버 산업 관련 행사가 같은 기간에 함께 개최되어 특별히 높은 참여가 예상된다. 김인식 킨텍스 대표 이사는 “미래산업의 핵심이 될 고령친화산업에 관한 시니어엑스포는 해마다 규모와 내용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올해로 3회째인 이번 2007시니어엑스포는 해외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미래를 제시하고 고령친화산업 및 생활에 관한 폭넓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전시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niorexpo.co.kr) 또는 사무국(031-810-8185~6)으로 문의 하면 된다.
2007시니어엑스포 |
1. 박람회 개요
기 간 : 2007년 9월 6일(목) ~ 9일(일) 4일간, 10:00~17:00
장 소 : KINTEX(경기도 일산)
규 모 : 157개 업체, 417 부스
전시분야 및 대상품목 : 실버의료, 실버건강생활, 실버복지서비스, 실버주거문화, 실버 금융, 실버레저/관광, 효
주 최 : 산업자원부, 보건복지부
주 관 : KINTEX, NANO, P&C, 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
후 원 : 경기도, KOTRA, 한국주택금융공사, (재)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용품산업화지원센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 대한노인회 서울특별시연합회, 대한간호협회, 대한간호복지재단, 고령친화RIS사업단,실버산업전문가포럼, 고령친화RIS사업단, 실버산업전문가포럼, 고령친화 U-헬스케어RIS사업단, 한국노인복지시설협회, 한국노인복지단체연합회, 대한노인병원협의회, 대한노인병학회,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원대학교, RIS사업단, 효도실버신문, 아름다운 실버, 실버TV, MBC
데일리안 [사회] 2007.08.28 오후 16:46
http://www.dailian.co.kr/news/n_view.html?id=79445 | |